본문 바로가기
출국 및 스위스 적응기

스위스 우편 시스템 (1) 거주증 방문 수령 후기

by 스위스가고싶은사람 2023. 8. 27.

↓ 블로그의 모든 정보글 인덱싱 ↓
https://0924abab.tistory.com/notice/26


스위스는 우편 배달에 진심인 나라입니다

한국 생활에 익숙해져 있다면

당황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스위스의 우편 시스템에 대해

우체국 방문 후기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우체국 방문수령이 필요했던 것들 

스위스 거주증 발급 (4) 드디어 수령!

스위스 우편 시스템 (2) 한국에서 보낸 EMS 택배 수령 (Feat. 스위스 택시 우버 이용)

 


스위스는 많은 것들을 우편으로"만" 받을 수 있다

각종 청구서나 서류 발급, 거주증, 보험가입안내

 

체크카드는 한국도 우편으로 오긴 하지

그런데 카드의 PIN까지 따로 보낸다 ㅋㅋ

 

문제는 한국만큼 편하게 받을 수 없다는 것

 

이런 식이다

거주증 = 본인 확인을 반드시 해야 줄 수 있는 것

따라서 집배원이 거주증을 들고 와서 나를 찾는다

 

근데 나는 당연히 학교에서 일하고 있잖아

그럼 그냥 다시 들고 간다 ㅋㅋㅋ

초대장만을 남긴채....

거주증을 받고 싶다면 찾아와라

초대장의 주요 내용은

1. 찾아갈 수 있는 기한 (넘어가면 어떻게 되는거지)

2. 찾아가야 하는 우체국의 주소

3. 우편 종류

4. QR코드 (택배 수령 시 필요)

 

아무튼 이 초대장과 신분증을 가져가면 된다

내가 가야 했던 곳은

 

La Poste Lausanne 2 St-Francois

Place Saint-Francois 15,1003 Lausanne

https://maps.app.goo.gl/rUanQ5aQx5rgESHM8

 

Post Ch Ag, Filiale · Place Saint-François, Pass. Saint-François 15, 1003 Lausanne, 스위스

★★★☆☆ · 우체국

www.google.com

구글 맵에서는 이름이 다르게 나오니 주의

 

거주증과 같이 신분 확인이 필요한 경우

창구에 가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찾아야 한다

 

한국에서 보낸 택배는 확인이 필요 없고

보관소에서 초대장을 입력해서 직접 찾을 수 있다

(스위스 우편 시스템 (2) 한국에서 보낸 EMS 택배 수령)

012
외관 사진. 잘 찾아왔다

내가 방문한 지점은 꽤 큰 편이었다

창구도 엄청 많고 모바일 상품도 판매중이었다

0123
들어가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다
012
뭔가 잔뜩 판매 중

순서가 되면 초대장과 신분증을 제시한다

거주증을 받고 집에 돌아왔다!

반응형

댓글